2025.12.05 (금)

  • 맑음속초3.1℃
  • 맑음-0.3℃
  • 맑음철원-2.3℃
  • 맑음동두천-1.5℃
  • 맑음파주-1.3℃
  • 맑음대관령-4.5℃
  • 맑음춘천0.5℃
  • 구름많음백령도4.1℃
  • 맑음북강릉2.5℃
  • 맑음강릉3.8℃
  • 맑음동해4.0℃
  • 맑음서울0.9℃
  • 맑음인천0.9℃
  • 맑음원주-1.5℃
  • 구름조금울릉도3.1℃
  • 맑음수원1.3℃
  • 맑음영월-0.8℃
  • 맑음충주-0.7℃
  • 맑음서산2.7℃
  • 맑음울진4.0℃
  • 맑음청주1.8℃
  • 맑음대전1.6℃
  • 맑음추풍령0.5℃
  • 맑음안동1.4℃
  • 맑음상주1.3℃
  • 맑음포항4.6℃
  • 맑음군산4.1℃
  • 맑음대구3.6℃
  • 맑음전주2.6℃
  • 맑음울산3.8℃
  • 맑음창원4.6℃
  • 맑음광주3.9℃
  • 맑음부산5.0℃
  • 맑음통영5.8℃
  • 맑음목포3.8℃
  • 맑음여수5.9℃
  • 구름많음흑산도4.8℃
  • 맑음완도5.0℃
  • 맑음고창3.0℃
  • 맑음순천2.8℃
  • 맑음홍성(예)2.5℃
  • 맑음0.4℃
  • 구름많음제주7.4℃
  • 구름조금고산6.9℃
  • 맑음성산6.1℃
  • 구름많음서귀포9.6℃
  • 맑음진주5.5℃
  • 구름조금강화-1.2℃
  • 맑음양평0.1℃
  • 맑음이천0.1℃
  • 맑음인제-0.7℃
  • 맑음홍천-1.8℃
  • 맑음태백-1.6℃
  • 맑음정선군-1.1℃
  • 맑음제천-1.7℃
  • 맑음보은0.4℃
  • 맑음천안1.4℃
  • 맑음보령2.7℃
  • 맑음부여3.3℃
  • 맑음금산1.1℃
  • 맑음1.5℃
  • 맑음부안3.6℃
  • 맑음임실1.7℃
  • 맑음정읍3.1℃
  • 맑음남원3.0℃
  • 맑음장수-0.2℃
  • 맑음고창군3.0℃
  • 맑음영광군2.9℃
  • 맑음김해시4.8℃
  • 맑음순창군3.1℃
  • 맑음북창원5.3℃
  • 맑음양산시5.9℃
  • 맑음보성군5.2℃
  • 맑음강진군4.8℃
  • 맑음장흥4.4℃
  • 맑음해남4.9℃
  • 맑음고흥4.4℃
  • 맑음의령군4.3℃
  • 맑음함양군3.8℃
  • 맑음광양시5.8℃
  • 맑음진도군3.9℃
  • 맑음봉화-0.5℃
  • 맑음영주-0.3℃
  • 맑음문경0.3℃
  • 맑음청송군1.1℃
  • 맑음영덕2.9℃
  • 맑음의성2.8℃
  • 맑음구미2.4℃
  • 맑음영천2.9℃
  • 맑음경주시3.5℃
  • 맑음거창2.2℃
  • 맑음합천5.4℃
  • 맑음밀양4.6℃
  • 맑음산청3.7℃
  • 맑음거제2.3℃
  • 맑음남해3.5℃
  • 맑음5.4℃
기상청 제공
Shoppy 로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자회사 이루다마케팅, 35억 투자유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자회사 이루다마케팅, 35억 투자유치

오엔벤처투자로부터 300억원 기업가치 인정, 35억 규모 투자유치 완료
대형사 등 누적 약 3000개 기업고객 보유, 외부 매출 확대 통해 수익성과 경쟁력 동시 확보
내년 매출 성장세 유지하며 80억 영업이익 달성 계획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온라인 마케팅 자회사 이루다마케팅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강민준)은 온라인 마케팅 자회사 이루다마케팅이 최근 35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 300억원을 인정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중소벤처기업 투자 전문회사인 오엔벤처투자가 조성한 두 곳의 투자조합을 통해 이뤄졌으며, 이루다마케팅의 지분 12%를 취득했다.

이루다마케팅은 2011년 패션브랜드를 전문으로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로 시작했다. 높은 소비자 이해도와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 한 번에 가능한 마케팅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누적 3000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모회사에서 운영 중인 젝시믹스, 휘아 브랜드를 비롯해 농심, 매일유업 등의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며 국내 굴지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메타, 구글,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국내외 40여 개 매체에 대한 공식 대행권을 갖고 있으며, 퍼포먼스 마케팅, 미디어 광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브랜딩 등 경계없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종합 광고대행사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루다마케팅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6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올해도 전년 대비 외형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수익성 측면에서도 3분기 누적 영업이익률 38% 수준을 달성해 탄탄한 내실경영을 유지하고 있다. 외부 고객사 유치에 따라 기존 캡티브(Captive, 계열사) 매출 비중이 줄고, 논캡티브(Non-captive, 비계열사) 매출이 커진 결과다.

내년부터는 B2B 및 오프라인 마케팅(BTL) 등 신규 사업 발굴에 주력하면서 매출 성장세와 함께 영업이익 80억원을 목표로 둔다. 특히 자체 콘텐츠 확대를 통해 기업 브랜딩과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루다마케팅 홍보 담당자는 “이루다마케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프리 IPO 차원의 투자를 받게 됐다”며 “기존 사업 강화와 신규 사업을 위한 핵심인력 보강 및 내재화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홍보팀 김지민 프로 02-2179-94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