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6 (금)

  • 맑음속초6.2℃
  • 맑음3.9℃
  • 맑음철원2.5℃
  • 맑음동두천3.9℃
  • 맑음파주3.2℃
  • 맑음대관령-0.7℃
  • 맑음춘천4.6℃
  • 구름조금백령도4.2℃
  • 맑음북강릉6.7℃
  • 맑음강릉7.2℃
  • 맑음동해7.6℃
  • 맑음서울4.7℃
  • 맑음인천3.7℃
  • 맑음원주5.1℃
  • 구름조금울릉도6.6℃
  • 맑음수원4.4℃
  • 맑음영월5.1℃
  • 맑음충주4.5℃
  • 맑음서산5.9℃
  • 맑음울진8.6℃
  • 구름조금청주6.0℃
  • 맑음대전7.4℃
  • 맑음추풍령5.9℃
  • 맑음안동6.2℃
  • 맑음상주6.5℃
  • 맑음포항9.3℃
  • 구름많음군산7.4℃
  • 맑음대구8.5℃
  • 맑음전주8.1℃
  • 맑음울산9.1℃
  • 구름조금창원9.9℃
  • 구름조금광주7.8℃
  • 맑음부산9.2℃
  • 구름조금통영10.5℃
  • 맑음목포8.2℃
  • 구름조금여수9.6℃
  • 구름많음흑산도9.0℃
  • 맑음완도10.8℃
  • 구름많음고창7.0℃
  • 구름많음순천6.6℃
  • 구름조금홍성(예)6.5℃
  • 맑음6.3℃
  • 구름많음제주11.8℃
  • 구름조금고산11.4℃
  • 구름많음성산11.2℃
  • 구름조금서귀포13.3℃
  • 구름많음진주9.0℃
  • 맑음강화3.6℃
  • 맑음양평4.7℃
  • 맑음이천4.7℃
  • 맑음인제3.2℃
  • 맑음홍천3.7℃
  • 맑음태백0.4℃
  • 맑음정선군3.1℃
  • 맑음제천3.8℃
  • 맑음보은5.7℃
  • 구름조금천안4.9℃
  • 구름많음보령6.6℃
  • 구름조금부여7.1℃
  • 구름조금금산7.2℃
  • 맑음6.1℃
  • 흐림부안7.6℃
  • 구름조금임실6.8℃
  • 흐림정읍6.9℃
  • 구름조금남원7.6℃
  • 구름많음장수4.4℃
  • 구름많음고창군7.9℃
  • 구름많음영광군8.0℃
  • 구름조금김해시9.2℃
  • 구름조금순창군7.2℃
  • 구름많음북창원9.8℃
  • 맑음양산시10.9℃
  • 구름조금보성군9.7℃
  • 구름조금강진군9.5℃
  • 구름조금장흥10.4℃
  • 구름조금해남9.6℃
  • 맑음고흥10.3℃
  • 구름조금의령군9.5℃
  • 구름조금함양군7.4℃
  • 구름조금광양시9.6℃
  • 구름조금진도군9.4℃
  • 맑음봉화5.9℃
  • 맑음영주4.7℃
  • 맑음문경4.9℃
  • 맑음청송군5.9℃
  • 맑음영덕8.1℃
  • 맑음의성7.7℃
  • 맑음구미7.9℃
  • 맑음영천7.9℃
  • 맑음경주시9.5℃
  • 구름조금거창6.2℃
  • 맑음합천9.7℃
  • 맑음밀양9.7℃
  • 구름조금산청8.0℃
  • 구름조금거제10.1℃
  • 구름조금남해10.3℃
  • 맑음10.9℃
기상청 제공
Shoppy 로고
hy 프레딧, 2022년 누적 거래액 1000억원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경제 뉴스

hy 프레딧, 2022년 누적 거래액 1000억원 달성

누적 거래액 1075억, 회원수 120만명 동종업계 대표 이커머스 부상
전체 거래액 60% 정기배송 서비스와 SKU 확대로 고객 유입 견인
2023년 UX·UI 개선 및 커뮤니티 기능 확대 통해 1500억 플랫폼 육성할 것

hy의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이 2022년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

 

hy의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이 론칭 3년 만에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11월 말 기준 누적 거래액은 1075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신장률은 43%다. 같은 기간 온라인쇼핑몰 거래액 신장률(11%)과 비교해도 높은 수준이다. 초기 65만명이었던 회원수는 현재 120만명으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성장에는 ‘정기배송 서비스’가 큰 역할을 했다. 전체 거래액의 60%를 차지한다. 주문한 제품은 설정한 배송 주기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한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반품, 건너뛰기가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 식품은 물론 휴지, 샴푸 등을 생활 패턴에 맞춰 전달받을 수 있다.

발효유를 제외한 비음료 상품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구독 제품은 ‘잇츠온 신선란’이다. 서비스 만족 척도인 정기배송 유지율이 92%에 달한다. 이어서 ‘동물복지 유정란’, ‘하루과일 사과&방울 토마토’, ‘하루만 낫또’ 순으로 자주 배송 받았다.

제품 카테고리 확장도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 현재 SKU는 1300여 종이다. 론칭 대비 300% 넘게 증가했다.

유료 멤버십 서비스 ‘프레딧 멤버십’ 가입자도 1월 대비 400% 늘었다. 프레딧 멤버십은 연초 리뉴얼을 통해 혜택을 강화했다. 가입 즉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 4만원을 제공한다. 할인쿠폰 종류도 다양하다.

hy는 영상 기반 UX·UI 개선 및 커뮤니티 기능 확대를 통해 2023년 연 거래액 1500억원, 회원 수 2만명에 이르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승호 멀티M&S 부문장은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프레딧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0% 이상 신장하며 거래액 1000억 규모의 이커머스로 성장했다”며 “내년에도 콘텐츠 기반 플랫폼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y는 2020년 12월 건강음료와 식품 중심으로 운영하던 ‘하이프레시’를 생활용품까지 확대한 프레딧으로 리뉴얼 했다. 올해는 ‘사용자 중심 플랫폼 UX·UI 개선’, ‘AI 마케팅 솔루션 도입’ 등 자사몰 육성을 본격화했다. 금융, 보험, 모빌리티 등 업종 경계를 구별하지 않는 적극적인 협업도 진행했다.

언론연락처: hy 홍보팀 손성훈 과장 02-3449-64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