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8 (일)

  • 구름많음속초19.3℃
  • 맑음15.2℃
  • 구름조금철원14.2℃
  • 구름많음동두천12.6℃
  • 구름조금파주12.7℃
  • 구름많음대관령12.3℃
  • 구름많음춘천15.9℃
  • 구름많음백령도10.3℃
  • 구름많음북강릉20.1℃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20.9℃
  • 박무서울14.7℃
  • 구름많음인천12.9℃
  • 구름많음원주16.0℃
  • 흐림울릉도19.2℃
  • 흐림수원13.9℃
  • 흐림영월16.4℃
  • 구름많음충주16.5℃
  • 구름조금서산12.0℃
  • 흐림울진21.5℃
  • 구름많음청주16.8℃
  • 맑음대전16.0℃
  • 구름많음추풍령16.1℃
  • 구름많음안동18.3℃
  • 구름많음상주17.7℃
  • 맑음포항23.1℃
  • 구름많음군산14.1℃
  • 구름많음대구21.1℃
  • 박무전주15.4℃
  • 박무울산17.9℃
  • 맑음창원17.6℃
  • 흐림광주16.8℃
  • 맑음부산16.3℃
  • 맑음통영16.7℃
  • 박무목포14.7℃
  • 구름조금여수18.9℃
  • 맑음흑산도12.7℃
  • 구름많음완도16.4℃
  • 구름조금고창14.3℃
  • 흐림순천17.1℃
  • 구름많음홍성(예)13.8℃
  • 맑음16.7℃
  • 박무제주18.1℃
  • 흐림고산15.8℃
  • 구름많음성산16.2℃
  • 구름많음서귀포16.6℃
  • 맑음진주19.0℃
  • 구름조금강화13.0℃
  • 구름많음양평15.5℃
  • 구름많음이천14.9℃
  • 구름많음인제16.0℃
  • 구름많음홍천15.8℃
  • 구름많음태백14.9℃
  • 흐림정선군16.5℃
  • 구름많음제천15.7℃
  • 구름조금보은16.1℃
  • 구름많음천안15.6℃
  • 구름많음보령12.4℃
  • 구름조금부여14.4℃
  • 구름많음금산15.9℃
  • 구름조금15.1℃
  • 구름많음부안14.3℃
  • 구름많음임실15.6℃
  • 구름많음정읍15.3℃
  • 흐림남원17.5℃
  • 구름많음장수15.6℃
  • 구름조금고창군15.1℃
  • 구름조금영광군14.6℃
  • 맑음김해시17.5℃
  • 구름많음순창군17.1℃
  • 맑음북창원18.5℃
  • 맑음양산시18.0℃
  • 구름조금보성군18.2℃
  • 맑음강진군17.1℃
  • 구름조금장흥17.5℃
  • 흐림해남16.0℃
  • 구름많음고흥18.5℃
  • 맑음의령군19.5℃
  • 흐림함양군19.3℃
  • 흐림광양시19.5℃
  • 구름조금진도군15.1℃
  • 구름많음봉화17.5℃
  • 맑음영주17.0℃
  • 구름조금문경17.3℃
  • 구름많음청송군19.1℃
  • 구름조금영덕21.3℃
  • 흐림의성19.5℃
  • 구름많음구미19.7℃
  • 맑음영천20.2℃
  • 맑음경주시22.6℃
  • 흐림거창18.8℃
  • 구름많음합천22.0℃
  • 맑음밀양19.1℃
  • 흐림산청19.2℃
  • 맑음거제17.1℃
  • 맑음남해19.8℃
  • 맑음17.5℃
기상청 제공
Shoppy 로고
hy 프레딧, 2022년 누적 거래액 1000억원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경제 뉴스

hy 프레딧, 2022년 누적 거래액 1000억원 달성

누적 거래액 1075억, 회원수 120만명 동종업계 대표 이커머스 부상
전체 거래액 60% 정기배송 서비스와 SKU 확대로 고객 유입 견인
2023년 UX·UI 개선 및 커뮤니티 기능 확대 통해 1500억 플랫폼 육성할 것

hy의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이 2022년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

 

hy의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이 론칭 3년 만에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11월 말 기준 누적 거래액은 1075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신장률은 43%다. 같은 기간 온라인쇼핑몰 거래액 신장률(11%)과 비교해도 높은 수준이다. 초기 65만명이었던 회원수는 현재 120만명으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성장에는 ‘정기배송 서비스’가 큰 역할을 했다. 전체 거래액의 60%를 차지한다. 주문한 제품은 설정한 배송 주기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한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반품, 건너뛰기가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 식품은 물론 휴지, 샴푸 등을 생활 패턴에 맞춰 전달받을 수 있다.

발효유를 제외한 비음료 상품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구독 제품은 ‘잇츠온 신선란’이다. 서비스 만족 척도인 정기배송 유지율이 92%에 달한다. 이어서 ‘동물복지 유정란’, ‘하루과일 사과&방울 토마토’, ‘하루만 낫또’ 순으로 자주 배송 받았다.

제품 카테고리 확장도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 현재 SKU는 1300여 종이다. 론칭 대비 300% 넘게 증가했다.

유료 멤버십 서비스 ‘프레딧 멤버십’ 가입자도 1월 대비 400% 늘었다. 프레딧 멤버십은 연초 리뉴얼을 통해 혜택을 강화했다. 가입 즉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 4만원을 제공한다. 할인쿠폰 종류도 다양하다.

hy는 영상 기반 UX·UI 개선 및 커뮤니티 기능 확대를 통해 2023년 연 거래액 1500억원, 회원 수 2만명에 이르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승호 멀티M&S 부문장은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프레딧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0% 이상 신장하며 거래액 1000억 규모의 이커머스로 성장했다”며 “내년에도 콘텐츠 기반 플랫폼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y는 2020년 12월 건강음료와 식품 중심으로 운영하던 ‘하이프레시’를 생활용품까지 확대한 프레딧으로 리뉴얼 했다. 올해는 ‘사용자 중심 플랫폼 UX·UI 개선’, ‘AI 마케팅 솔루션 도입’ 등 자사몰 육성을 본격화했다. 금융, 보험, 모빌리티 등 업종 경계를 구별하지 않는 적극적인 협업도 진행했다.

언론연락처: hy 홍보팀 손성훈 과장 02-3449-64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